유해 광고 관련 카카오의 몹시 긴 답신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유해 광고 관련 카카오의 몹시 긴 답신입니다

by 昌慧 2024. 7. 16.
728x90
반응형

 

* 클린 티스토리 행동에 동참해 주세요.

* 유해 광고 차단 않는 티스토리는 교류하지 않습니다.

 

* 우선 카카오 측에서 보낸 아~주 기~인 답신을 위아래 립서비스 자르고 따옴표 붙여서 첨부합니다. @은 제 부연 설명입니다.

1. 카카오는 민감 카테고리 차단 설정한 거 맞냐?

"말씀하신 바와 달리 카카오는 모든 민감 카테고리를 노출 제외하고 있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설정을 하더라도 모든 문제 되는 url 광고주를 100% 차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는 광고 네트워크의 관리 설정의 한계이기도 합니다." 

@ 티슷터들 주의: 카카오는 각 티스토리에 등장하는 유해 광고는 운영자의 1차 책임이라고 강조하는 겁니다. 제가 항상 반복하지만, 한국 현행 법규상 이런 공개 플랫폼에 1 9 금 광 고 뜨는 건 엄연한 위법 상황이고, 방문자 등이 유해 광고 문제를 지적, 고발하는 등의 문제가 생기면 이건 운영자가 주요 책임을 지게 된다는 뜻입니다. 티슷터들, 당장 모든 민감 카테고리 차단 설정하고 문제의 심각성 각성하세요.

2. 카카오는 유해 광고 차단을 위한 적극적 조치를 해라

"그렇기에 애드센스에서도 카테고리 차단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 차단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그중 하나가 광고주 url로 차단하는 것입니다.  또한 광고 url은 광고를 직접 클릭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 후 url을 복사하면 해당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광고주 랜딩 url을 알 수 있으므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광고 노출 차단 조치를 하겠습니다." 

@ 티슷터들 주의: 이건 핸폰으로는 불가능하단 얘기입니다. 핸폰으로 우클릭 가능한가요? 또 이것 역시 카카오 조치는 아니고 애드센스의 조치입니다. 카카오는 유해광고 관련 책임을 회피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반응형

 

3. 차단해도 티스토리에는 왜 자꾸 1 9 금 광 고가 뜨냐

"회원님이 보낸 링크로 접속 시 성인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제 포스팅에 뜬 1 9 금 광 고 캡처해서 보냈었습니다. 망할 것들. 요즘 1 9 금 광고들 더 교묘해지는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구글의 노출 정책으로 방문자마다 광고 노출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편하시더라고 위 방법대로 url을 복사해 보내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 티슷터 주의: 이것 역시 구글과 운영자의 책임이라는 얘기입니다. 즉, 유해 광고 문제는 운영자와 구글이 1차 책임이라는 카카오의 (예상대로의) 답변입니다. 티슷터 스스로 주의하세요. 

4. 본문 상단 광고 (카카오의 애드센스 광고) 차단해서 카카오의 결백을 시험해 보겠다

"본문 상단 광고 설정을 off했음에도 자동 광고 노출을 on 하게 되면 회원님의 블로그에서 본문 상단 광고가 나올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회원님께서 정확한 확인을 위한 실험을 위해서는 자동 광고를 포함한 상단 광고를 빼야 티스토리 광고만 나오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설정한 광고는 지난 문의에서 안내해 드린 내용과 같이 pub 코드를 보면 확인 가능합니다. 본문 상/하단 중 1곳 외에 추가로 노출된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확인 요청 주셔도 됩니다. " 

@ 티슷터 주의: 결국 애센 광고 자동 노출 설정이면 본문 상단 광고 뜬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다시 본문 상단 애센 재설정했습니다. ㅎㅎㅎ

* 주인장은 이상 티스토리 1 9 금 광고 노출 및 차단 대처 등의 방법에 관한 카카오와의 기나긴 대화를 이제 종료할 겁니다. 결국 유해 광고 노출은 1차 책임이 운영자라는 카카오의 입장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주인장은 이미 유해 광고 반복 노출로 불쾌감을 주는 티스토리와는 교류를 차단하기 시작했습니다. 운영 상황은 별 영향 없이 그대로 유지되는 중입니다. 이상한 광고가 뜨든 말든 티스토리하는 사람들은 대개 포스팅은 보지도 않고 답글도 보지 않으며 기계적 방문 댓글만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 카카오가 이렇게 긴 답신을 보낼 줄도 압니다. 괜한 갑질, 패배주의 등에 밀리지 마시고 원하는 바를 항상 얻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