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고 신입생 입학 요강: 의약계열 진학 금지 필요
과학고 진학

창원과고 신입생 입학 요강: 의약계열 진학 금지 필요

by 昌慧 2025. 8. 10.
728x90
반응형

* 클린 티스토리 행동에 동참해 주세요.

* 유해 광고 차단을 노력해야 합니다.

창원과고 신입생 입학 요강: 의약계열 진학 금지 필요

1. 창원과학고 

부산과고 및 부산일과고가 자리한 부산을 제외한 경남 지역에는  세 개의 과학고가 자리합니다: 울산과고, 경남과고, 창원과고. 창원과고는 2011년 창원시에 설립된 과학고입니다. 창원특례시가 인구 1백만이 넘는 대도시라는 걸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2. 창원과고 신입생 모집 인원

창원과고 신입생 입학요강 모집 인원 정원 정원 외

반응형

3. 창원과고 신입생 모집 전형

창원과고 신입생 모집 전형 자기주도학습전형

 

728x90

4. 창원과고 신입생 모집 일정

창원과고 2026 신입생 모집 일정

 

5. 창원과고 의약계열 진학 제재 현황

창원과고 의약계열 진학 제재

* 창원과고 역시 여타 과고와 마찬가지로 "불이익" 타령에, "숙지하고 동의한 후 지원했다"를 요구하는 수준입니다. 즉, '오는 걸 막지 않고, 가는 건 지원하지 않는다' 정책을 공시하고 있는데, 한국 과학고들은 왜 이렇게 하나같이 수동적인 모습을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의약대를 원하는데 왜 과고를 간단 말입니까? 설립된 특수 목적에 위배되는데 왜 이런 학생을 입학 허가해야 합니까? '진로 선택의 자유' 따위로 덮을 생각이라고 보는데, 안이하고 사실 세금 낭비에 무책임하게 느껴집니다. 

* 반복하지만 "의약계열" 진학 희망자 때문에 과학 계열 진학 희망자가 받고 있는데, 이들의 불이익을 자아내는 제도를 개선할 생각 없이 오히려 이 문제를 오독하고 호도하고 있는 교육부가 해결 능력도 의지도 없다는 현실이 답답합니다. 과고 출신의 의약계열 진학은 불이익과 제재 처리가 아니라, "금지" 조치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 영재학교는 물론 모든 과학고는 우선 "결격"과 "합격 취소" 사항에 의약계열 진학 희망을 포함시키고, "입학 취소 사항"에 의약계열 진학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과고 진학 후 1학기 이내에 의약계열 진학 희망자 정리가 가능하고, 졸업 후 의약 계열에 진학하더라도 고교 졸업 자격이 사라지기 때문에 근본적 차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반드시 한국과학영재학교 이상의 "징계" 방침을 설정하고 실행하여 과학도들의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