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 티스토리 행동에 동참해 주세요.
* 유해 광고 차단을 노력해야 합니다.
20일 넘게 응원받기 "수수료"인지 "결제수수료"인지 문제로 메일을 보내는데 카카오는 밀린 일이 지나치게 많아서 답신이 늦는다는 AI답신만 앵무새처럼 반복했습니다. 그래도 계속 일주일에 한 번은 재촉 메일을 보냈죠. 어젯밤 드디어 다른 답이 쓰여 있는 카카오 메일을 받았는데 참았던 분노가 한꺼번에 폭발합니다.
"응원받기 관련하여 향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다"?뭘????????????????????? 향후? 토끼머리 풀 날 때????????? 20일 넘게 질질 끄는 문제에 바로 안내를 못한다고????????????????? 무능력과 뻔뻔함 그리고 계속 해명을 회피하는 태도, 이거 진짜 법적 문제 냄새 슬슬 납니다. 이렇게 되면 카카오 스스로 "수수료" 문제를 고의로 공지도 설명도 하지 않았고, 사용자를 기만하려는 의도와 행위가 매우 분명합니다. 또한 지금 20일 넘게 문제를 인식하고도 수정하려는 노력을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도 매우 분명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메일을 다시 보냈습니다.
후진 AI 답변 반복할 거면 시간은 왜 끕니까?
지금 응원받기 수수료에 대한 설명과 공지를 하라고 반복하는데 이걸 지금 답신이라고 보냅니까?
각각의 질문에 답신 보내세요.
1. 응원받기 1만 원을 받았는데, 정산센터에는 총금액 8,760원이고 이에 3.3% 원천징수 280원 빼서 8,480원이 실제 수익인 상황에서 사라진 1240원 정체를 명확히 알려주세요. 예시: 구글페이 결제수수료, 삼성카드 결제수수료 등
2. 창작자 정산 센터 Q&A에 결제수수료, 수수료 따위 용어는 1 글자도 없다.
공지에 설명 상세히 달고, 늦은 공지에 대해 사과도 하세요. 기만행위입니다.
지금도 물론 아무 공지 없습니다. 슬슬 향후에 천천히 니들 밀린 일 다하고 더 많은 티스토리 운영자 뒤통수 친 후에 수수료 관련 문의 쇄도하면 그때 엉금엉금 공지 달려고? 웃기지 마시길.
3. 답신이 미뤄지니까 답답해서 약관을 살펴보니 두 가지 문제가 더 보입니다.
3-1.
약관에서 ‘정산금’이란 회사가 정한 정산 비율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금액이라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산센터 수익정산 관련 작은 글씨 설명에서는 "표기된 금액은 수수료가 제외된 금액"이라고 쓰여있습니다.
1240원이 '결제수수료'만인지 "수수료"인지 분명히 답하세요.
3-2.
그리고 약관 6조 1항 서비스 변경 관련 사항에서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정책적인 판단 하에 서비스의 내용 및 형식이나 정산 구조를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응원받기 금액 조정할 때 7일 전에 공지 없었고 20일 지난 지금도 공지 안 하고 있잖습니까?
응원받기 서비스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냥 넘어가도 된다고 생각합니까?
사용자 기만하지 마세요.
@ 티스토리 운영자 가운데 응원받기 수수료 떼이신 분들 모집합니다. 제가 1번은 아니지 않겠습니까? 그냥 떼이고 사시는 겁니까? 비밀 댓글 주세요. 대책 강구해서 피해 보상받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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